-
포만감 채워줄 다이어트 식재료 및 음식 7가지건강 2023. 7. 13. 21:18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비타민 C와 K, 식이 섬유, 철분,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켜주며, 면역력 강화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는 섭취 시 혈당을 안정시기고, 지방의 형성을 막아줘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낮은 칼로리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 영양면에서도 좋습니다.
또한, 샐러드, 요거트, 스무디 등으로 손쉽게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2. 미나리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 및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미나리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피부 미용과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미나리 조리 시 오랜 시간 끓이게 되면 비타민이 파괴될 위험이 있으니 조리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아마씨
아마씨는 삶거나, 구워서 먹을 수 있고, 샐러드, 요거트, 스무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식생활에 포함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씨는 여러분의 식욕을 줄여주며, 포만감을 유지하게 도와주고,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더불어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을 비롯하여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E, 비타민 B,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퀴노아
퀴노아는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곡류 식품입니다.
이전까지는 남미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만 소비되고 있던 퀴노아는 최근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떠오르며 급격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퀴노아는 단백질, 식이 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매우 풍부한 곡류 식품입니다.
특히,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매우 유용하며, 퀴노아는 수분 함량이 높아 구강 내 초기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흡수률을 향상시켜 식사 후 혈당을 유지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6.오리고기
오리고기는 저지방이고, 고단백인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터들에게 각광 받는 식재료 입니다.
다만, 지방함량이 높은 부위를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볼 수 잇으니, 적당한 양과 조리방법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두부
두부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식재료로 단백질과 식물성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고단백 저칼로리식이를 구성하는 데에 적합합니다.
두부는 식사 대신 먹을 수도 있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각광 받는 식재료입니다.
두부는 체내 지방을 연소시켜 제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두부에는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좋지만,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 과도한 섭취는 방광격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7. 양배추
양배추는 저칼로리 식재료로 유명합니다.
양배추의 다이어트 효과는 섬유질 함량 때문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식물성 섬유질은 소화흡수를 늦추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보충제와 같은 기능도 하기도 합니다.
버섯, 채소, 생선과 함께 섭취한다면, 체내 빠르게 흡수되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과도한 섭취로 인해 방광결석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밥 짓기 (1) 2023.07.08 닭고기의 효능 및 칼로리, 부작용 (0) 2023.06.25 마카의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0) 2023.06.20 양배추 효능과 칼로리, 다이어트, 보관 및 손질법, 부작용, 찌는 법 (0) 2023.06.20 오이 효능과 칼로리, 다이어트, 보관 및 손질법, 부작용 (0) 2023.06.20